반응형

1월 가넷, 2월 자수정

탄생석 의미 목걸이 선물 반지 팔찌 뭐가 좋을까

 



안녕하세요. 오늘은 우리가 태어난 월에 탄생석 의미를 알아보는 시간을 갖고자 합니다. 그리고 의미를 알고 선물해야 하니 탄생석으로 선물 가능한 목걸이도 알아보죠! 그럼 1월 2월 탄생석의 의미부터 알아보겠습니다.

[1월] - 가넷 (Garnet)

1월의 가넷은 진실 또는 우정을 의미합니다. 추가로 가넷이란 라틴어 그라나터스에서 유래된 말로써 "씨 많은 석류"를 의미하여 석류석이라고도 불립니다. 그래서 원석의 형태와 그 빛깔은 작고 붉은 색의 돌이 다닥다닥 붙어 있는 것이 마치 잘 여문 석류알과 같아서 우리말로는 석류석이라고 이야기하는데요.

 


사랑, 성공, 명예를 나타내기도 합니다. 서양에서는 붉은색 가넷은 해열제로, 노란색 가넷은 황달병에 특효약으로도 사용되었다고 합니다. 여행길에 가넷을 몸에 지니고 떠나게 되면 어떤 위험도 물리쳐 준다고 믿었으며, 1월 탄생석 가넷은 항상 건강을 지켜주는 신비한 것으로 죽음으로부터 보호하는 의미도 담겨있습니다. 그런 의미로 가넷은 옛날 왕의 왕관 꾸미기 용으로도 많이 사용되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가넷의 다양한 목걸이 형태입니다. 정말 사랑하는 분이나 가족이 있다면 1월 탄생석 가넷을 선물해보는게 어떨까요?


 

[2월] - 자수정 (Amethyst)

2월 탄생석은 자수정입니다. 평화와 성실을 의미한다고 합니다. 자수정은 보라색부터 자주색까지 이르게 다양하게 있습니다. 자수정은 서양 18세기 무렵 귀족들이 부의 상징으로 사용하는 귀한 보석이었습니다. 동양 문명에서도 자색은 귀족의 색으로 알려졌기 때문에 일맥상통하는 부분이 있습니다. 옛날에 자수정을 몸에 지니면 술에 취하지 않는 힘이 있다고 믿었다고 합니다.

 


또한 자수정 탄생석 의미중에 몸에 지니면 영리한 사람이 되는 의미도 있었다고 하네여. 이 자수정 역시 몸에 지녔을때 나를 보호해주는 역할을 믿었다고 하니, 탄생석 의미에서 아주 중요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자수정으로 된 목걸이나 브릿지를 선물하면 정말 좋겠네요.

 



오늘은 1월, 2월 탄생석 가넷과 자수정을 알아봤습니다. 다른 3월, 4월 탄생석의 의미도 추가로 알아보겠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